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출처 : 무등일보
https://m.mdilbo.com/detail/G3XMjU/749822
○ 서영대학교 RISE사업 도심 캠퍼스 리빙랩 사업팀은 최근 운암3동주민자치회, 광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하고 '교통안전 리빙랩'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 '교통안전 리빙랩'은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과 지역 내 교통안전 인식 제고를 위한 주민참여형 캠페인이다. 사업팀은 학부모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성과보고회를 통해 공유하며 지역이 함께하는 안전 문화 확산에 나서고 있다.
○ 또한 어린이들이 느끼는 교통안전 문제와 요구를 직접 듣고, 이를 바탕으로 안전한 등굣길 조성을 위한 실질적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 이번 캠페인은 특히 '초등학생 눈높이'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서영대 마스코트 대형 캐릭터를 활용해 어린이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였으며, 교통안전 기본 수칙을 친숙하고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안내했다.
○ 김윤배 서영대 RISE 도심캠퍼스 리빙랩 사업 책임교수는 "리빙랩(생활 속 실험실)은 지역발전을 위해 지역주민이 참여하고 대학이 지원하는 상생협력 사업이다"며 "북구 주민의 일상생활 속 문제 해소와 지역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