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출처 : 무등일보
https://m.mdilbo.com/detail/G3XMjU/749865
○ 서영대학교 RISE사업단은 최근 전남 진도 쏠비치에서 '지역대학 연합 진로·인성 리더십 캠프'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 이번 캠프는 지역대학 간 상생 협력과 대학생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서영대학교, 기독간호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광주캠퍼스) 등 3개 대학이 공동 주최했다.
○ 주요 프로그램은 ▲DISC검사를 활용한 '나를 이해하는 시간!' ▲지역 산업기반을 이해하고, 현직자와의 만남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지역 우수기업과의 만남!' ▲소통·협력·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위한 '함께 오르자! 팀빌딩' ▲내가 원하는 미래를 위한 진로로드맵 설계 등으로 학생들의 주도적 참여를 이끌었다.
○ 서영대 사회복지과 강씨(1년)는 "지역 산업과 직무 현장을 보다 현실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서 진로 방향을 구체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타 대학 학생들과 협력하며 다양한 관점과 생각을 나눈 시간이 뜻깊었다"고 말했다.
○ 신환호 서영대 취업얼라이언스사업 책임교수는 "이번 캠프는 단순한 진로 탐색을 넘어 인성과 리더십을 겸비한 지역정주형 인재양성의 기반이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 및 대학 간 지속 가능한 연계·협력 프로그램을 확대해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