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무등일보 https://m.mdilbo.com/detail/G3XMjU/749979
○ 서영대학교는 최근 운암3동주민자치회와 함께 광주 북구 경양초등학교에서 '2025년 운암3동 주민총회 & 도전! 독서골든벨'을 공동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 운암3동 주민총회는 지역의 현안을 주민 스스로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치·협력의 장이다.
○ 행사는 운암3동 주민으로 구성된 '쓰리고중창단' 공연을 시작으로 성과보고, 마을 의제 발표, 실천과제 선정 등이 진행되며 주민 참여의 의미를 더했다.
○ 또 약 10여 년간 이어져 온 '책 읽는 마을! 독서골든벨'도 함께 진행되어 어린이와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차별화된 마을축제로 성장했다.
○ 특히 전통놀이, 폐신발 다육식물 심기, 붕어빵 나눔 등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돼 축제의 풍성함을 더했다.
○ 김윤배 서영대 RISE사업단 리빙랩 책임교수는 "북구 동림동, 두암동 등에서 마을축제 활성화, 순환도시플랫폼 개소, 초등학교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등 리빙랩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며 "최근에는 광주시사회서비스원과 함께 '재난 시 돌봄 제공 매뉴얼' 개발, 폭우 대비 주민 예방활동 지원, 피해 주민 김장 지원 등 북구 공공의제 해결을 위한 협력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