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교수소개

HOME 학과소개교수소개
  • 이지영프로필 이미지

    이지영 교수

    • 과목놀이지도, 유아수학교육, 부모교육
    • 전화번호031-930-9580
    • 연구실서강관 304호 / 유아교육과 학과장실
    • 이메일ljy7866@seoyeong.ac.kr
    학력
    •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학과 졸업 (문학박사)
    •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학과 졸업 (교육학석사)
    연구분야
    • 영유아놀이지도, 영유아 사회정서, 교사교육
    경력
    • 대림대학교 유아교육과 조교수
    • 덕성여자대학교 아동게임연구 센터 연구원
    • 덕성여자대학교 영유아연구센터 연구원
    • 동원대, 수원여대 겸임교수
    • 장안대, 김포대 외래교수
    논문 및 저서
    • 남녀 유아의 거친 신체놀이와 또래 유능성과의 관계.석사학위 논문. 2008
    • 신체활동을 통한 정서조절 능력 향상 프로그램 개발 연구. 박사학위 논문. 2012
    • 유아의 성별 및 형제특성에 따른 부모자녀관계와 또래관계 간의 관계분석. 2020. 한국아동교육학회지
    • 성별에 따른 유아의 행복과 교사-유아관계, 또래상호작용과의 관련성 연구.2019.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 어머니의 자아존중감과 가족상호작용, 양육스트레스 및 어머니-유아 상호작용간의 구조적 관계. 2017. 열린부모교육학회.
    • 유아과학교육. 2019. 창지사
    • 보육과정. 2016. 창지사
    • 아동권리와 복지. 2016. 어가
    • 교재·교구의 이론과 실제. 2015. 창지사
    • R-러닝 로봇의 활동성에 기초한 통합적 신체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신체활동 참여 및 신체표현에 미치는 효과. 2013. 유아교육연구
    • 또래관계에서 나타나는 유아의 정서표현과 또래의 정서표현에 대한 유아의 반응. 2013. 한국유아교육. 보육행정연구
    • 유아의 정서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유아 및 보육교사 관련변 인 다층자료 분석. 2013. 아시아아동복지연구
    • 유아교사의 문해 신념에 따른 균형적 문해 활동 특성.2013. 한국영유아보육학
    • 유아교사의 동작교육에 대한 인식 및 실태조사. 2012. 한국유아체육교육학회지
    • 신체활동을 통한 유아의 정서조절 능력향상 프로그램. 2012. 한국유아교육학회
    • An Exploitative Study of Digital Video Observation in the Classroom. 2011.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 사회적 극놀이에서 나타나는 상호주관성과 또래유능성과의 관계. 2011. 변형유아교육연구
    • parenting stress on first born children development. 2011. KICCE 국제세미나 및 한국아동패널 학술대회
    • An Exploitative Study of Digital Video Observation in the Classroom. 2011. 국제유아교육연구
    • 또래관계에서 유아의 정서표현 및 정서반응. 2010. 한국아동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 아버지의 양육참여, 어머니의 양육지식과 양육 스트레스 및 어머니의 양육스타일간의 관계. 2010. 육아정책연구
    • 아동문학(2013). 공동체.
  • 이나영프로필 이미지

    이나영 교수

    • 과목유아교육과정, 유아사회교육
    • 전화번호031-930-9664
    • 연구실서강관 402호
    • 이메일nylee@seoyeong.ac.kr
    학력
    • 전남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과 석사과정 졸업(교육학석사)
    • 전남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과 박사과정 졸업(교육학박사)
    경력
    • 한국유아교육학회 광주전남지회 이사
    • 광주광역시 북구 보육정책위원회 위원
    • 전라남도보육정보센터 교육자문위원
    • 전라남도 제 2주기 공․사립유치원 평가위원
    논문 및 저서
    • 또래인기도에 따른 미술협동활동이 유아의 진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석사)
    • 유아의 협동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검증(박사)
  • 오민정프로필 이미지

    오민정 교수

    • 과목기악기초, 기악심화, 유아음악교육
    • 전화번호031-930-9663
    • 연구실서강관 401호
    • 이메일minjungoh@seoyeong.ac.kr
    학력
    •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 피아노과 졸업
    • 독일 프라이부르크국립음대 피아노과 전문연주자과정 졸업
    경력
    • 국립목포대, 평택대, 수원대 영재아카데미, 선화예중, 선화예고 출강
    • 한국피아노학회 부총무, 한국피아노학회 연주분과 연구위원, PIANOMO
    • 앙상블 피아니스타 멤버, PIANOMO 연구위원
  • 송민서프로필 이미지

    송민서 교수

    • 과목유아과학교육, 유아교사론
    • 전화번호031-930-9636
    • 연구실서강관 302호
    • 이메일song8778@seoyeong.ac.kr
    학력
    •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아동·청소년학과 졸업(문학석사)
    • 경성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과 졸업(교육학박사)
    연구분야
    • 유아과학교육, 유아교사, 창의성교육
    경력
    • 대구과학대학교 유아교육과
    • 구성주의 유아교육학회 이사
    • 한국영유아교육실천학회 이사
    • 국제차세대융합기술학회 이사
    • 지능정보융학과 미래교육 학술지편집위원
    • (직장어린이집) 국회, 경찰청어린이집 교사
    • (한국창의연구재단) 유.초 연계형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융합교육 (STEAM)프로그램 개발 - 공동연구원
    • (한국연구재단) 융합연구 새싹형 연구 보조원: 디지털 큐레이션을 활용한 영상기반 창의,인성 증진 교육콘텐츠 개발 연구- 연구보조원
    • (교육과학기술부) 로봇기반교육이 유아의 신체, 언어, 인지발달에 미치는 영향 - 연구보조원
    논문 및 저서
    • 24.03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STEAM 프로그램이 유아의 과학적 탐구태도 및 과학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 24.03 유아의 컴퓨팅 사고력을 위한 STEAM 프로그램 적용 및 효과분석
    • 23.05 유아 창의 과학 프로그램 적용 수업이 예비유아교사의 창의적 인성 및 테크놀로지 교수내용지식(TPACK)에 미치는 영향
    • 22.11 The Influence of Female University Students’ Perception of Dating Violence on Dating Violence Victim Behavior: Mediating effect of Violence Tolerance
    • 22.11 그림책과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유아 STEAM 프로그램 개발
    • 22.10 초등 저학년을 위한 유,초등 연계형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STEAM 프로그램 개발
    • 22.08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유아 융합교육(STEAM)프로그램 적용 수업이 예비유아교사의 테크놀로지 교수내용지식(TPACK) 및 스마트 디바이스 통합 자아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2021 아동안전관리 (동문사)
    • 2020 보육교사 인성론 (동문사)
    • 2020 유아과학교육: 놀이, 창의, 융합중심 (창지사)
  • 문소라프로필 이미지

    문소라 교수

    • 과목부모교육론, 유아교육개론, 유아미술교육, 부모상담사례연구
    • 전화번호031-930-9633
    • 연구실서강관 301호
    • 이메일sr1462@seoyeong.ac.kr
    학력
    •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유아교육과(유아교육전공) 교육학박사
    •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유아교육과(유아교육전공) 교육학석사
    경력
    • 한국미술치료상담학회 교육이사
    • 경기대학교, 동남보건대학교, 장안대학교 외
    • 리라유치원, 다솜유치원, 사랑가득어린이집 외
    논문 및 저서
    • 문소라 외(2024). 유아대상 디자인씽킹을 활용한 창의적 문제해결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4(19), 197-218.
    • 문소라 외(2022). NCS학습모듈 아동학대 대응. 교육부
    • 문소라 외(2022). NCS학습모듈 어린이집 환경 구성. 교육부
    • 문소라 외(2022). NCS학습모듈 어린이집 보육계획 수립. 교육부
    • 문소라 외(2022). NCS학습모듈 유아놀이지원. 교육부
    • 문소라 외(2022). NCS학습모듈 영아놀이지원. 교육부
    • 문소라 외(2022). NCS학습모듈 보육실습지도. 교육부
    • 문소라 외(2022). NCS학습모듈 어린이집 행정관리. 교육부
    • 문소라 외(2022). NCS학습모듈 지역사회와의 협력. 교육부
    • 문소라 외(2022). NCS학습모듈 가정과의 협력. 교육부
    • 문소라 외(2022) .NCS학습모듈 장애아 발달지원. 교육부
    • 문소라 외(2022) .NCS학습모듈 발달지원 및 상담. 교육부
    • 문소라 외(2022). NCS학습모듈 보육과정 및 운영 평가. 교육부
    • 문소라 외(2022). NCS학습모듈 영유아 관찰 및 평가. 교육부
    • 문소라 외(2022). NCS학습모듈 영양지도. 교육부
    • 문소라 외(2022). NCS학습모듈 안전지도. 교육부
    • 문소라 외(2022). NCS학습모듈 건강지도 교육부
    • 문소라 외(2022). NCS학습모듈 생활지도. 교육부
    • 문소라(2021). 디자인씽킹을 활용한 창의적 문제해결 프로그램의 적용 및 효과.
    • 문소라 외(2019). 부모의 심리적 변인과 아동의 문제행동 및 집행기능 의 관계에서 양육스트레스의 매개효과. 아동과 권리, 23(3), 497-519.
    • 문소라 외(2019). 예비 영유아교사의 양성기관에 따른 교직선택동기와 교직관 및 교직헌신의지 비교 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24(6), 127-152.
    • 문소라 외(2019). 그림책을 활용한 토의중심 예비부모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검증 -어린이미디어연구, 18(4), 317-344.
    • 문소라 외(2018). 부모교육. 고양; 파워북.
    • 문소라 외(2018). 영유아 자유선택활동 연구의 최근 동향 분석. 학습자중심 교과교육연구, 18(19), 149-170.
    • 문소라 외(2017). 저소득과 일반가정 유아와 아동의 기초학력 비교연구. 아동교육, 26(2), 225-246.
    • 문소라 외(2017). 그림책을 활용한 놀이중심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어머니의 놀이신념,놀이참여 및의사소통능력에 미치는 영향.아동교육,26(3), 149-168.
    • 문소라(2017). 그림책을 활용한 놀이중심 부모교육의 효과.
  • 이솔비프로필 이미지

    이솔비 교수

    • 과목교육학
    • 전화번호031-930-9589,
    • 연구실서정관 203호
    • 이메일sorobi@naver.com
    학력
    • 교육학 박사(서울대학교)
    • 교육학 석사(서울대학교)
    연구분야
    • 교육정책 질관리, 교육과정 혁신
    •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성과분석
    경력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미래원격교육연구원 연구위원
    •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팀 PM
    • 단국대학교 교육성과평가센터 연구교수
    • 경기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연구원
    • 한국교육개발원 자유학기제 특임지원센터 연구원
    • 현) 서영대학교(파주캠퍼스) 유아교육과
    논문 및 저서
    • Analysis on variables influencing teacher burnout using LASSO regression(2024)
    • The Analysis of Transition Patterns and Influential Factors of Children's Media Usage Using Latent Transition Analysis(2023)
    • Latent classes of career education/service experience in universities and their effect on career indecision: Focusing on latent class analysis(2023)
    • Path Analysis of Professional learning communities on Teacher Effectiveness after COVID-19: Focused on Mediating Competency of Teachers’ Distance Learning and Democratic School Culture(2023)
    • A longitudinal study of college students' academic achievement and department satisfaction according to the admissions process: Focusing on the case of D University(2021)
    • A Study on the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Model for Evaluation of the University's Extracurricular Program(2021)
  • 심혜진프로필 이미지

    심혜진 교수(겸임)

    • 전화번호031-930-9667
    • 이메일ecesy9667@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