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1) : 무등일보 https://m.mdilbo.com/detail/G3XMjU/748455 출처(2) : 한국대학신문 https://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84585
K팝 공연·유학생 장기자랑 등 호합의 장 마련
○ 서영대학교가 지난 29일 교내에서 외국인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외국인유학생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 이번 행사는 유학생 유대감 강화, 다문화 교류 및 체육 활동을 통한 한국 생활 적응력 향상, 지역사회와 연계한 글로벌 캠퍼스 이미지 확산 등을 위해 마련됐다.
○ 특히 문화 공연과 체육 활동을 병행한 통합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유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이날 오전에는 K-POP 댄스팀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유학생 장기자랑, 국적별 다문화 공연, 대학생활 영상 상영 등이 이어졌다. 다양한 국적의 유학생들이 무대에 올라 노래와 춤을 선보이며 문화를 공유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 오후에는 유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육대회가 열렸다. 축구, 줄다리기, 판뒤집기 게임, 피라미드 쌓기 등 다양한 종목에서 학과별 팀이 경쟁을 펼쳤으며, 참가자들은 경기를 통해 협동심을 기르고 함께 어울리며 우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 행사에는 다문화적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햄버거 세트, 우즈베크 전통음식, 푸드트럭 간식, 음료, 과일 등이 제공됐다. 이어 베스트 장기자랑팀 시상과 응모권 추첨이 진행돼 현장의 열기를 더했으며, 단체 기념촬영으로 축제가 마무리됐다.
○ 주승완 서영대 국제교육원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유학생 간 문화 교류와 유대감을 한층 강화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형·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해 외국인 유학생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글로벌 캠퍼스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