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출처 : 무등일보
https://m.mdilbo.com/detail/G3XMjU/750426
○ 서영대학교는 물리치료과 송요한 학과장과 이수형(2년) 학생이 최근 광주 북구청에서 열린 '열린 만남의 날' 행사에서 봉사정신과 지역사회 기여도를 인정받아 북구청장 표창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 두 수상자는 서영대 RISE사업 '돌봄서포터즈단'으로 활동하며, 지역 어르신을 위한 이동진료형 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 돌봄서포터즈단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 이동 방문을 통해 신체운동기능 평가, 낙상예방 운동 지도, 관절·자세 관리법 안내 등 기초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특히 교수와 학생이 함께 상담과 시연을 병행해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표창을 계기로 서영대는 이동형 건강상담·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지역 행정복지센터·보건기관과의 연계를 강화해 생활밀착형 건강관리 모델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 기은정 서영대 RISE 돌봄서포터즈단 주관교수는 "돌봄서포터즈단은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의 지원을 바탕으로 돌봄 공백지대를 직접 찾아가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복지 향상에 대학이 더욱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